티스토리 뷰
목차
날씨가 무더워지면서 시원하게 에어컨 틀어놓고 먹는 치킨과 맥주는 꿀맛인데요. 오늘은 치맥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대구 치맥 페스티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매년 여름, 대구에서는 치킨과 맥주 꿀조합으로 페스티벌이 열리는데, 바삭한 치킨과 시원한 맥주를 즐기면서 공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유명 치킨 프랜차이즈가 참여하고 다양한 공연과 EDM 파티까지 한여름을 뜨겁게 할 대구 치맥 페스티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왜 대구에서 치맥일까?
매년 대구에서 치맥 페스티벌이 열리고 있지만, 왜 대구에서 치맥 페스티벌이 열리는지 의구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대구는 대한민국 치킨 산업의 중심으로, 한국전쟁 이후 계육산업이 시작되어 70~80년대부터 멕시카나, 처가집양념치킨 등 다양한 업체가 생겼고 현재 유명한 프랜차이즈로는 교촌치킨, 땅땅치킨, 대구통닭, 종국이두마리치킨, 호식이두마리치킨 등이 있습니다. 전국 유명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시작은 대구라는 자부심을 갖고 2013년부터 매년 치맥페스티벌이 개최되고 있습니다.
행사 일정
제12회 2024 대구 치맥 페스티벌은 두류공원 일원에서 7월 3일(수)에서 7월 7일(일)까지 진행됩니다. 카스와 롯데칠성음료가 협찬하고 교촌치킨, 쌀통닭, 오꾸닭 등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치맥 페스티벌이므로 꼭 신분증 챙기시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세요.
사전 예약 방법
대구 치맥 페스티벌 프리미엄 사전 예약존을 예약하시면 정해진 자리에서 편안하게 치맥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 티켓오픈은 6월 20일(목) 10시 티켓링크에서 판매 예정입니다. 1테이블 4인 기준으로 의자가 제공되고 2.28 자유광장 내 자리가 배정됩니다. 프리미엄 사전예약존의 테이블은 한정 수량으로 예약자만 지정석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해당 티켓은 7/3(수) ~ 7/7(일) 중 예약하신 날짜에 이용이 가능한 상품이며 입장 시간은 18:00입니다. 입장객 전원 신분증 지참하셔야 합니다.
공연 라인업
대구 치맥 페스티벌 공연 라인업은 살펴보면 박명수, 지코, 창모, 다나카, 지올팍, 송가인 등 다양한 가수들이 참여합니다. 라인업을 보시고 원하는 가수 공연에 맞춰 방문 일정을 계획해 보세요.
✅ 7월 3일(수) : 박명수, 지코
✅ 7월 4일(목) : 창모, 데이브레이크
✅ 7월 5일(금) : 다나카, 닛몰캐쉬&일오팔, 이짜나언짜나
✅ 7월 6일(토) : 지올팍, 우디 고차일드
✅ 7월 7일(일) : 류원정, 송가인
행사장 위치
대구 치맥 페스티벌이 열리는 두류공원 일대에 가기 위해서는 2호선 두류역 9~14번 출구로 나와 약 10분 정도 걸으면 됩니다. 테마별로 크게 5개 사이트로 나눠지며 원하는 사이트에서 치맥을 즐기시면 됩니다.
✅ 프리미엄 치맥 클럽&펍(2.28 자유광장)
- 프리미엄 사전 예약존
- 푸른 잔디밭에 마련된 대형 식음공간
- EDM 파티/축하공연/메인 스테이지
✅ 눈 내리는 치맥 펍(2.28 기념탑 주차장)
- 8월의 크리스마스, 눈 맞으며 치맥 (스노우 머신 장비 도입)
- 대형 텐트에 마련된 테이블
- 시원한 생맥&수제맥주
✅ 별빛 치맥 정원(코오롱 야외음악당)
- 푸른 잔디에서 돗자리 깔고 즐기는 치맥
- 감성 포토존
✅ 8090 감성포차(관광정보센터 주차장)
- 추억의 옛날 통닭 등 8090 시절 추억의 음식 판매
- 8090 복고 음악과 함께
✅ 에코프렌들리 스탠딩바(두류공원 로드)
- 길 위에서 즐기는 치맥
- 다양한 체험 콘텐츠
대구 맛집 추천
축제 더보기